벤더담당자가입

STEP1 약관동의 STEP2 본인인증 STEP3 정보입력 STEP4 신청완료

판매자 이용약관 (필수)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SK엠앤서비스 주식회사(이하 “SK엠앤서비스”)가 제공하는 베네피아 판매회원(본 약관에서 ‘판매회원’은 구매계약서 ‘벤더사’와 같음)으로 가입하여 베네피아 회원에게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와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권리,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베네피아 서비스”라 함은, 베네피아 회원을 위하여 SK엠앤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1. 포인트 배정 안내 및 사용 안내, 잔여포인트 안내 등
      • 2. 상품 및 서비스 구매
      • 3.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의 제공
      • 4. 기타 베네피아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 각종 정보 정기적/비정기적 제공
    • “베네피아 회원” ( 이하 “회원” ) 이라 함은, 베네피아 서비스의 이용권한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 ③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거래관행을 따릅니다
  • 제3조 (효력)
    • ① SK엠앤서비스는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을 판매서비스이용정책(이하 "이용정책")에 규정할 수 있으며, 이를 ‘판매회원 거래관리툴 (베네피아몰 Admin, 이하 “판매회원툴”)’을 통하여 공지하며, 이용정책은 이 약관과 더불어 판매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 ② SK엠앤서비스는 관련 법령의 규정 등에 따라 판매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에 관한 약관(이하 "개별약관")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이 개별약관에 동의하면 개별약관은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하고, 개별약관에 이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으면 개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③ 베네피아 구매이용약관의 내용 중 성질상 판매 서비스에 적용될 수 있는 내용은 제2항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본 약관에 따라 판매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구매이용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본 항의 내용에 동의하는 것임을 확인합니다.
    • ④ 이 약관, 이용정책, 개별약관의 변경이 있으면 SK엠앤서비스는 변경 내용의 효력발생일 7일 이전에 해당 변경 사항을 판매회원툴에 공지하며, 공지를 하면서 공지일로부터 변경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판매회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사항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판매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때에는 30일 이전에 판매회원툴에 공지하며, 판매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 ⑤ 변경된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
    • ⑥ 서비스 이용 기준일 현재 구매이용약관상의 만 19세 미만의 회원이 본 판매이용약관상의 판매회원 중 개인 판매회원으로 전환하려고 하거나 전환 없이 직접 개인 판매회원으로 상품이나 용역을 판매하고자 한다면 SK엠앤서비스는 해당 회원에게 법정대리인의 동의서와 입증 자료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은 이에 동의해야 합니다. 해당 회원이 본 규정을 지키지 않으면 해당 회원은 상품이나 용역을 판매할 수 없습니다.
    • ⑦ 구매이용약관상의 회원이 개인 판매회원으로 전환하고자 하거나 전환 없이 직접 개인 판매회원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고자 한다면 SK엠앤서비스는 해당 회원에게 신원확인 목적 등을 위하여 SK엠앤서비스가 인정하는 신원확인(본인인증) 절차의 완료, 기타 필요한 자료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은 SK엠앤서비스가 요구하는 기한 내에 관련 절차의 완료 및 요구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해당 회원이 본 규정을 지키지 않으면 SK엠앤서비스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사이트 로그인, 상품 및 용역의 등록 또는 판매 등 SK엠앤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제4조 (판매회원의 책임 및 관리의무)
    • ① 사이트에서 상품과 용역의 판매는 판매회원 등록이 완료되는 동시에 가능하며, 판매회원은 상품과 용역에 관한 정보를 판매회원툴을 통하여 직접 등록, 관리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판매회원은 상품의 등록에서 판매, 정산에 이르기까지의 과정 및 환불, 반품 과정을 알기 쉽게 설명한 가이드 또는 매뉴얼을 판매회원툴을 통하여 제공받습니다.
    • ② 상품과 용역의 판매가격(표준마진율, 배송비, 서비스이용료 등을 판매자가 직접 고려 및 판단해야 합니다) 및 기타 상품과 용역의 광고∙홍보를 포함하는 모든 판매활동은 판매회원 스스로 판단 및 결정하며, 본인의 행위에 대한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만약 판매회원이 법령 및 본 약관을 위배하는 행위를 한 경우에 SK엠앤서비스는 본 약관에 따라 이용자(베네피아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 이하 같음) 보호와 SK엠앤서비스의 손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③ 판매회원은 재고 수량 등 수시로 바뀌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해야 하며, 판매회원은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할 수 없습니다.
    • ④ 판매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전기통신사업법」, 「식품위생법」, 「화장품법」,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부가가치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표법」, 「저작권법」, 「어린이제품 안전 특별법」 등 사이트에서 상품과 용역의 판매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지켜야 하며, SK엠앤서비스가 위법 또는 위험 여부를 최종 확인하기 이전에 이용자 보호를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판매금지 등 필요한 조치를 우선 취할 수 있습니다. 단, 확인 결과 위법 또는 위험 요소가 없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조치를 해제합니다.
    • ⑤ 판매회원은 SK엠앤서비스가 서면으로 미리 승인하지 않으면 사이트의 상호나 로고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⑥ 판매회원은 판매된 상품 및 용역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시행하여야 합니다.
    • ⑦ 판매회원은 세금계산서 발급 등 구매회원의 요구에 응해야 합니다.
    • ⑧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본인의 연락처, 주소 등의 정보를 정확하게 등록∙공개해야 하며, 구매회원의 문의에 성실하고 정확하게 답변해야 합니다. 판매회원의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으로 구매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면 판매회원이 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⑨ 판매회원은 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특정한 인허가 자격이 요구되면 이에 대한 요건을 만족한 후 판매상품을 등록하여 판매 또는 광고해야 합니다. 인허가 자격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관련 상품을 판매 또는 광고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판매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⑩ 판매회원은 상품 등록 후 장기간 판매가 없는 상품 등록을 유지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면 SK엠앤서비스는 별도 통지 없이 상품 검색의 효율성 제고와 구매자 편의 개선을 위해 해당 상품을 삭제하거나 판매 중단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 규정에도 불구하고 SK엠앤서비스는 6개월 간 상품 등록, 판매활동 또는 판매실적이 없는 해외 개인셀러의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⑪ SK엠앤서비스는 판매회원의 사유로 배송 완료까지 상당 시간이 흐르거나 취소율이 일정 수준을 초과하면 경고, 신용점수 차감, 아이디(ID) 정지 등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하여 해당 판매회원에게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때 SK엠앤서비스는 구체적인 내용에 대한 정책을 합리적인 기준에 따라 정하고 미리 공지합니다.
    • ⑫ SK엠앤서비스는 상품 이용후기에 대한 정책을 수립하고 판매회원툴을 통해서 판매회원에게 안내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해당 정책에 공지된 절차에 따라서 이용후기 관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5조 (지식재산권)
    • ① 판매회원은 상품, 서비스 등의 등록 및 판매, 이벤트, 기획전 등과 관련하여 제3자의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성명권, 초상권 등 제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사용할 때에는 정당한 권리자로부터 사용 허락을 받은 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 ② 판매회원이 등록∙사용한 제반 정보(초상, 성명 포함)에 대하여 제3자가 지식재산권과 관련한 권리침해를 주장하면, SK엠앤서비스는 본 약관에 따라 해당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를 중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③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 서비스에 관한 이미지, 상품상세 등 제반 정보는 판매 장려를 위하여 사이트, SK엠앤서비스가 제휴한 제3자(및 그 사이트)와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 SK엠앤서비스가 정한 방침에 따라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회원이 블로그 등에 이를 노출하려면 SK엠앤서비스가 정한 방침에 동의하고 SK엠앤서비스가 허용한 방식으로만 하여야 합니다.
    • ④ SK엠앤서비스는 판매회원이 등록한 이미지 등 제반 정보(초상, 성명 포함)가 가이드 미준수 또는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판매회원이 이벤트 또는 기획전 등의 참여를 신청한 경우에 SK엠앤서비스는 판매회원이 상품 상세 페이지 상에 등록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이벤트 또는 기획전 등에 사용할 이미지 등을 제작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이에 대한 권리도 확보하여야 합니다.
    • ⑤ 판매회원은 사이트에 등록∙사용한 정보와 관련하여 제3자로부터 소송 또는 소송 이외의 방법 등으로 이의제기를 받게 되면 SK엠앤서비스를 면책시켜야 하며, 면책에 실패한 경우 그로 인해 SK엠앤서비스가 입은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제6조 (상품의 배송)
    • ① 구매자의 주문에 따른 결제가 완료된 순간 SK엠앤서비스는 판매회원에게 주문 정보를 판매회원툴, 이메일(E-mail), 팩스,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전달하고, 판매회원은 해당 주문 정보에 따라 배송을 하여야 합니다.
    • ② 판매회원은 주문내역을 확인하고 배송 중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배송을 증명하거나 추적할 수 있는 물류대행(택배)업체에 배송을 위탁하여야 합니다.
    • ③ 「전자상거래법」 제15조 제1항에 따라 판매회원은 구매자의 결제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상품 등의 공급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하고(단, 구매자와 판매회원 간에 상품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따로 약정한 경우는 제외), 판매회원툴에 송장번호 등의 발송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 ④ 판매회원이 전항의 기한 내에 발송하지 않거나, 배송지 오류 등으로 구매자가 상품을 정상적으로 받지 못하면 판매회원은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⑤ 판매회원은 발송 후 3일 이내에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하며, 구매자는 배송상태가 ‘배송완료’로 되어 있으나 상품을 받지 못한 경우 또는 3영업일 이상 장기간 ’배송 중’으로 되어 있는 경우에는 상품 미도착 신고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의 상품 미도착 신고가 접수되면 판매회원은 판매회원툴을 통하여 이를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판매회원이 상품 미도착 신고 접수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하지 않으면, SK엠앤서비스는 거래를 취소하고 구매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 ⑥ SK엠앤서비스가 구매자의 구매대금 결제 확인을 통지한 후 상당 기간 발주확인을 하지 않거나, 발주확인을 한 이후라도 배송 등 후속 절차를 이행하지 않으면 SK엠앤서비스는 별도의 개별 정책으로 구매자에게 자동으로 환불 처리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가 희망하지 않는 경우는 제외하며 개별 정책은 미리 공지합니다.
    • ⑦ SK엠앤서비스는 제3자와 업무제휴를 통해 통합택배, 해외배송 서비스 등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 제7조 (교환, 환불)
    • ① 구매자가 상품 수령 후 교환이나 환불을 요청하면 판매회원은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률에 따라 반품을 받은 후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어야 하며,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구매자와 판매회원 중 교환이나 환불의 책임이 있는 측에서 부담합니다.
    • ② 발주확인 후 취소 요청 건에 대해 2영업일 이내에 환불처리나 발송확인 처리를 하지 않으면, 3영업일에 주문 건은 자동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 ③ 판매회원은 상품의 하자 또는 사용 상의 안전성에 결함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전량 회수하여 수리, 교환, 환불하는 ‘리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이에 따른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④ 판매회원은 「전자상거래법」 제17조 제2항에 따라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청약철회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전자상거래법 제17조 제6항에 따라 상품의 포장 기타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여야 합니다.
    • ⑤ 상품을 반품 받은 판매회원은 배송비 정산, 사은품의 반환 확인 등이 필요하면 반품을 보류할 수 있고, 제4항에 따른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등 정당한 사유가 있으면 반품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판매회원이 반품보류 없이 반품수령일(용역 또는 디지털 콘텐츠를 공급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청약철회를 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특별한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SK엠앤서비스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으며, 그 구체적인 사항에 대하여 SK엠앤서비스는 합리적인 기준에 따라 정책을 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회원이 구매자의 청약철회를 제한하고자 그 사유를 증빙하여 환불보류를 요청하면 SK엠앤서비스는 환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⑥ SK엠앤서비스는 제5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판매회원이 구매자로부터 반품을 받아 이를 보류 또는 거부할 지 여부를 직접 판단∙결정하기 이전에 SK엠앤서비스의 정책으로 우선 반품을 승인 처리한 후 구매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이때 특정 환불 처리 건에 대해 판매회원이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에는 SK엠앤서비스가 구매자를 대신하여 환불의 적법성 여부를 가리며 SK엠앤서비스의 과실로 적법하지 않은 환불을 하여 판매회원에게 손실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를 SK엠앤서비스의 책임으로 보상합니다.
    • ⑦ 판매회원은 구매자가 반품한 상품을 수령해야 하며, 판매회원의 연락 두절 등의 사유로 반품배송을 할 수 없어 구매자가 직접 SK엠앤서비스로 상품을 보낼 때에는 SK엠앤서비스는 상당 기간을 정하여 해당 상품을 수령할 것을 판매회원에게 통지하고, 판매회원이 해당 기간 내에 특별한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SK엠앤서비스는 해당 상품을 폐기할 수 있습니다.
  • 제8조 (판매대금의 정산)
    • ① 구매자가 서비스 화면에서 구매확정을 클릭하거나 자동구매확정이 되면, SK엠앤서비스는 판매수수료를 제외한 대금을 입점 계약 시 체결한 계약서 기준 날짜에 지급할 수 있습니다.
    • ②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자가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자동구매확정 기준에 따라 다음 영업일에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 ③ SK엠앤서비스는 판매회원툴(벤더어드민)을 통해 판매금액, 추가정산금액, 공제금액, 정산금액을 판매회원에게 통보합니다.
    • ④ 판매대금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구매확정된 내역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입점 계약시 체결한 계약서 기준에 따라 지급됩니다.
    • ⑤ 판매대금 정산은 계좌입금을 원칙으로 하며, 판매회원이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는 판매회원과 동일인으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 제9조 (최저가 보상제)
    • ① '최저가보상제'란, 베네피아에서 “최저가 보상 정책”의 이름입니다.
    • ② '최저가보장제'는 판매회원이 베네피아에서 판매한 상품이 최저가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최저가보상 신청 구매 고객에게 '최저가 보상제' 기준으로 1,000원 단위로 보상쿠폰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 ③ '최저가보상제'는 판매회원과 SK엠앤서비스의 '최저가 고객 보상 정책 합의서'에서 별도 합의를 할 수 있습니다.
  • 제10조 (정산의 보류)
    • ① SK엠앤서비스는 판매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때 공제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과의 이용계약 종료 후에는 해당 판매회원의 판매대금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이용계약 종료일로부터 일정 기간 예치하여 이 기간에 구매자로부터 환불, 교환 등 이의제기가 있을 때 관련 비용의 지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② SK엠앤서비스는 장기간 배송지연 건을 배송완료 건으로 간주하여 주문 절차를 종결할 수 있되, 판매대금의 정산은 향후 구매자의 환불 요청에 대비하여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③ 판매회원의 채권자가 신청한 사항에 대해 법원이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을 결정하면, SK엠앤서비스는 판매회원과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액의 변제 등으로 이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④ 본 조에 정한 것 외에도 법률의 규정이나 합리적인 사유(구매자 클레임 다수 발생시 환불요청 대비 등 구매자 보호를 위한 경우, 부정거래 발생, 법원∙수사기관∙금융기관 등 권한 있는 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가 있으면 SK엠앤서비스는 해당 사항을 판매회원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하거나 상계할 수 있습니다.
    • ⑤ SK엠앤서비스는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특정금융정보법」)에 따른 금융회사등으로부터 판매회원이 「범죄수익은닉의 규제 및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하 「범죄수익은닉규제법」)에 따른 중대범죄 및 같은 법 제2조 제2호 나목에서 규정된 범죄(이하 ‘특정범죄’)의 행위에 해당하는 거래로 의심할 만한 사정이 있는 경우 「특정금융정보법」 제3조에 따라 금융정보분석원장에게 보고하고, 판매대금이 범죄수익으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범죄수익은닉규제법」 제5조 제1항에 따라 관할 수사기관에 신고하며, 다음 각호의 기간까지 정산을 보류합니다.
      • 1. 판매회원이 신고된 특정범죄로 기소되지 않는 경우 : 수사종결 시까지
      • 2. 판매회원이 신고된 특정범죄로 기소된 경우: 관련 재판의 판결 확정 시까지
  • 제11조 (개인정보의 보호)
    • ① 판매회원은 판매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타인의 개인정보(구매회원 등)를 이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면 관련 법령에 따라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SK엠앤서비스를 면책시켜야만 하며, SK엠앤서비스는 해당 판매회원에 대한 계약 해지 등 제16조 제2항에 따른 제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② SK엠앤서비스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배송 등의 목적으로 판매회원에게 공개된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상당 기간이 지난 후 비공개 조치할 수 있습니다.
    • ③ SK엠앤서비스가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데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특정 판매회원이 제1항을 위반하여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거나 유용했을 때 SK엠앤서비스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수사관서 등이 판매회원에 관한 정보의 제공을 SK엠앤서비스에 요청했을 때 SK엠앤서비스는 해당 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⑤ 판매회원이 불법행위를 하였거나 구매자 또는 제3자의 신고, 소송 제기 등으로 인해 불법행위가 의심되는 경우, SK엠앤서비스는 이에 대한 수사 등을 의뢰하거나 협조하기 위하여 관련 자료를 수사관서, 법원 등에 제출할 수 있고, 판매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 ⑥ 판매회원은 SK엠앤서비스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구매회원 등)를 제공받은 목적(배송, CS 등)의 용도로 법령 또는 SK엠앤서비스가 정한 기간 동안 보유할 수 있으며 그 기간이 종료될 경우 즉시 파기해야 합니다. 또한 제공받은 개인정보(구매회원 등)의 주체로부터 직접 파기 요청을 받은 경우 이에 응해야 합니다.
    • ⑦ 판매회원은 관련 법령 및 방송통신위원회 고시에 따라 SK엠앤서비스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구매회원 등)를 보호하기 위하여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 제12조 (계약기간 및 해지)
    • ① 이용계약의 기간은 판매회원이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해당 연도 말일까지이며, 판매회원이 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서면으로 반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한 계약기간은 같은 조건으로 1년간 자동 갱신됩니다.
    • ② 당사자 일방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했을 때 그 상대방은 별도의 최고 없이 해지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계약(구매이용약관,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포함)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으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 받은 후 7일 이내에 이를 바로잡지 않은 경우
      • 2.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으로 이용계약을 더는 이행할 수 없는 경우
      • 3. 법령을 위반한 경우
      • 4. 판매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2개월 간의 거래 건 중 20% 이상에서 구매자로부터 이의가 제기된 경우
      • 5. 판매 상품이 전자상거래에서의 상품등의 정보 제공에 관한 고시 상의 정보를 잘못 기재하거나 고의로 누락하여 소비자의 구매 또는 청약철회를 방해하는 행위
    • ③ 판매회원은 언제든지 SK엠앤서비스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④ 이용계약이 해지될 때까지 판매회원은 완결되지 않은 주문 건의 배송, 교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해야 하며, 해지 이전에 이미 판매한 상품에 대한 판매회원의 책임과 관련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 제13조 (손해배상)
    • ① 당사자 일방 또는 당사자 일방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당사자 일방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말미암아 이 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하면, 그 당사자 일방은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② 판매회원이 이용계약을 위반하여 SK엠앤서비스의 대외 이미지 실추 등 SK엠앤서비스에 유∙무형적 손해가 발생하면, 판매회원은 SK엠앤서비스의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 ③ SK엠앤서비스는 9조 제5항에 따른 본 약관 위반 및 불법행위를 한 판매회원에 대하여 불법행위와 관련된 상품의 판매기간 동안 발생한 총 판매대금의 10%를 위약벌로 부과하며, 해당 판매회원에게 판매대금 정산이 보류되어 있는 경우 위약벌에 해당하는 금액을 자동채권으로 하고 보류된 정산대금을 수동채권으로 하여 즉시 상계합니다.
  • 제14조 (SK엠앤서비스의 면책)
    • ① SK엠앤서비스는 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과 용역, 그에 관한 정보 등에 대한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판매회원과 구매자와의 거래에서 분쟁이 발생했을 때 SK엠앤서비스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분쟁의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SK엠앤서비스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하게 된다면 SK엠앤서비스는 판매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SK엠앤서비스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SK엠앤서비스가 설치/운영하는 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 포함)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해당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분쟁조정센터의 결정을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 ② SK엠앤서비스는 권리자의 적법한 요구가 있으면 해당 상품과 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이에 따른 손해배상을 SK엠앤서비스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 ③ SK엠앤서비스는 「전자상거래법」 제20조 제2항에 따라 판매회원의 정보를 열람하는 방법을 구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해당 정보를 기재하지 않거나 허위로 기재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 ④ SK엠앤서비스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판매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15조 (금지 상품 및 행위)
    • ① SK엠앤서비스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매매 부적합 상품의 등록∙판매를 금지하며, 이러한 상품을 등록∙판매했을 때의 모든 책임은 해당 상품을 등록∙판매한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 1. 거짓 또는 과장하거나 구매자를 기만하는 방법으로 광고한 상품
      • 2. 지식재산권, 상표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상품(불법 복제된 영상물, 음반, 게임물, 위조∙모조품 등)
      • 3. 법령에 따라 유통 및 판매가 금지된 상품(장물, 습득한 유실물, 통신판매를 금지한 유가증권, 단말기 보조금 관련 사항을 기재한 상품, 담배, 도수가 있는 안경·선글라스, 콘택트렌즈, 군수품, 의약품, 주류, 살아 있는 동물 등. 단, 정부의 고시 등에 따라 통신판매가 허용되는 경우는 제외)
      • 4. 유통 및 판매를 위하여 필요한 정부의 검정∙검사∙심의, 법정인증(전기용품, 공산품, 어린이용품, 화학제품 등)을 통과하지 못하였거나 인증 표시가 없는 상품
      • 5. 기타 관계 법령에 저촉되거나 SK엠앤서비스가 합리적인 사유로 판매를 금지하는 상품
    • ② SK엠앤서비스는 SK엠앤서비스와 다른 판매회원의 정상적인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다음 각 호의 상품 판매 및 행위를 금지합니다.
      • 1. 실제 판매하지 않는 상품(테스트 목적으로 등록한 경우 등)
      • 2. 상품과 관련이 없거나 해외 발송 상품을 국내 카테고리에 등록하는 등 정책을 위반하여 카테고리에 등록한 상품
      • 3. 동일 카테고리 또는 인접 카테고리에 같거나 유사한 판매조건으로 복수 등록한 중복 상품(같은 상품으로 간주되는 경우도 포함)
      • 4. 검색 노출을 확장하기 위해 판매 상품과 관련 없는 브랜드명, 물품명, 인기 키워드 등을 기재하여 등록한 상품
      • 5. 실제 재고를 보유하지 않으면서 허위로 재고를 등록한 상품(상품 등록 유지를 위해 가격을 임의로 변경해 유지하거나, 구매신청이 들어오면 재고를 보유한 다른 판매자에게 재주문하여 구매자에게 배송하는 경우 등)
      • 6. 상품의 판매 가격이 시중의 통상적인 거래 가격보다 지나치게 낮거나 높아 위∙모조품 또는 허위 재고로 의심되는 상품
      • 7. 사이트를 통하지 않고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하는 행위 또는 상품 발송 이전이나 구매자의 실제 상품 수령 이전에 구매자에게 구매확정에 관한 안내를 하거나 구매확정을 하도록 유도하는 일체의 행위
      • 8. 다른 오픈마켓이나 인터넷쇼핑몰 등에 임의로 최저가를 등록하는 행위 등으로 베네피아의 할인쿠폰 발행을 유도한 후 구매자가 해당 쿠폰을 적용한 조건으로 판매하는 행위
      • 9. 판매회원 본인의 상품 구매 또는 실제 상품의 이동 없이 판매점수 및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한 구매 또는 부당한 할인 획득을 위해 제3자의 명의 또는 계정을 이용하여 구매하는 행위
      • 10. 판매회원이 판매한 각각의 상품에 대한 발송예정일까지 상품을 발송하지 않거나, 발송하지 않은 상품에 대한 운송장번호를 미리 입력하는 행위(가송장 사용 행위), 설치상품 등 배송 추적이 되지 않는 상품에 대해 상품 발송(배송사 전달 또는 설치 상품의 배송 출발) 이전에 미리 판매회원툴에서 발송완료로 처리하여 구매자에게 허위 배송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 및 이에 준하는 행위
      • 11. 연락처, 주소 등의 정보를 거짓으로 등록하거나 SK엠앤서비스 또는 구매자의 정당한 연락을 회피하는 행위 및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을 하는 행위
      • 12. 판매회원이 본인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주문을 취소하는 것임에도 법령 또는 SK엠앤서비스의 정책 적용을 회피할 목적으로 구매자에게 취소를 요구하거나 종용하는 행위
      • 13. 제16조 제1항에서 정하는 SK엠앤서비스의 모니터링 업무에 협조하지 않아 답변 및 증빙 자료의 제출을 거부∙해태 하는 행위
      • 14.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노출한 모든 상품 및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모든 행위
    • ③ 판매회원은 SK엠앤서비스의 경영 또는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불공정행위를 직∙간접적으로 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 판매회원은 직접 또는 SK엠앤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제3자 또는 해당 사이트(이하 "경쟁SK엠앤서비스"로 통칭함)와 연계∙공조하여 법령 상 금지된 불공정행위(사업활동 방해 등)를 하여 SK엠앤서비스의 영업에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제16조 (제재 절차 및 조치)
    • ① SK엠앤서비스는 판매회원의 법령 위반, 본 약관 위반, 기타 금지 행위 여부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판매회원은 SK엠앤서비스의 모니터링 업무에 협조하여야 하고, SK엠앤서비스가 요청하는 소명 사항에 대한 확인 및 답변과 필요 최소한의 증빙 자료를 제출할 의무가 있습니다.
    • ② SK엠앤서비스는 판매회원이 법령 또는 제15조를 비롯한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였거나 또는 법령∙가격∙유통상황∙상품광고의 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금지 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하는 경우에는 위반 행위의 경중 및 횟수에 따라 소명 요청, 수정 요청, 경고, 서비스 이용제한(판매 중지 또는 금지를 통한 “판매 활동 제한” / 신규 상품 등록 중지 또는 금지, 제재 대상과 동일한 상품의 등록 중지 또는 금지, 상품 전시 차단 또는 삭제, 검색 제한, 광고 사용 중지 또는 광고 입찰 제한을 통한 “상품 등록∙전시∙검색∙광고 제한” / 상품 발송 지연 사실 등 법령 또는 약관 위반 사실의 공개), 거래 취소(이 경우 판매회원이 지급한 서비스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는 즉시 환불(구매자 취소 요청 시 판매자 확인 절차 없이 바로 환불 처리), 계약 해지, 재가입 차단 등 이용자 보호와 SK엠앤서비스의 손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③ SK엠앤서비스는 제2항에서 정한 조치를 하기 이전에 해당 판매회원에 대하여 의견 청취 절차를 진행하며, 판매회원은 3영업일(단, SK엠앤서비스가 판매회원의 소명 기간 연장 요청에 동의한 경우에는 그 기간) 이내에 소명하여야 합니다.
    • ④ SK엠앤서비스는 제2항에서 정한 조치가 있은 후에 해당 판매회원이 법령 및 본 약관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았음을 입증한 경우 또는 제3항의 의견 청취 결과 위반 사실이 없는 것으로 소명된 경우에는 이미 시행한 조치를 지체 없이 해제하여 원상 회복합니다.
    • ⑤ SK엠앤서비스는 판매회원이 법령 또는 제15조를 비롯한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여 발생한 SK엠앤서비스의 손해를 해당 판매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판매회원이 제15조 제2항의 매매 부적합 상품 중 위조품을 판매하여 구매자에게 손해가 발생했을 때 SK엠앤서비스는 손해에 상당하는 금액(구매대금 및 구매자의 정신적 피해에 대한 보상)을 구매자에게 직접 지급할 수 있고, 이때 SK엠앤서비스는 구매자에게 지급한 보상금(금전적 가치로 환산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 및 SK엠앤서비스가 지출한 제반 경비(상품 운송비 등)를 해당 위조품을 등록∙판매한 판매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규정은 제14조에서 규정하는 SK엠앤서비스의 면책을 부인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⑥ 제15조 제3항의 매매 부적합 상품을 SK엠앤서비스가 보관하게 된 경우 판매회원은 해당 상품을 본인의 부담으로 SK엠앤서비스의 보관 창고에서 지체 없이 반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2주 이내에 반출하지 아니할 경우 SK엠앤서비스는 국세청, 경찰 조사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당 상품을 판매자가 등록한 주소로 발송할 수 있으며, 판매자의 주소 불명으로 발송이 불가능하거나 반송되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을 폐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관련 비용은 해당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 제17조 (공정거래를 위한 법령 준수)

    SK엠앤서비스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불공정 거래 행위 또는 부당한 공동행위를 하지 않으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지킵니다.

    • 1. 정상적인 거래 관행에 비추어 부당한 조건 등 불이익을 판매회원에게 제시하여 거래하도록 강제하는 행위
    • 2. 서비스이용료 및 판매촉진서비스 이용료의 결정과 관련하여 SK엠앤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제3의 판매사와 담합하는 등의 불공정 행위
    • 3. 판매회원들을 부당하게 차별적으로 취급하여 서비스 이용료와 판매촉진서비스 이용료를 판매회원 별로 다르게 정하는 행위. 다만, 합리적인 사유가 있으면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 4. SK엠앤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제3의 판매사와 거래하는 것을 금지하거나 부당하게 강요하는 행위 등 불이익을 주는 행위
  • 제18조 (비밀유지)
    • ① 각 당사자는 법령상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대방으로부터 취득한 구매자정보, 기술정보, 생산 및 판매계획, 노하우 등 비밀로 관리되는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해서는 안 되며, 그 정보를 이용계약의 이행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 ② 제1항의 의무는 이용계약의 종료 후에도 3년간 존속합니다.
  • 제19조 (관할법원)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SK엠앤서비스와 판매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될 때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 제20조 (보칙)
    • ① 판매회원은 주소지 또는 대금결제를 위한 통장계좌 등에 변경이 있으면 즉시 SK엠앤서비스에 해당 내용을 통지해야 하며, SK엠앤서비스는 통지의 지연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 동의 없이 이용계약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처분할 수 없습니다.
    • ③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가 서로 합의하여 추가로 작성한 계약서, 협정서, 약정서 등과 SK엠앤서비스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따라 SK엠앤서비스가 사이트 또는 판매회원툴을 통해 판매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 ④ 이 약관과 이용정책,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구매이용약관을 따르며, 구매이용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과 상관례를 따릅니다.
  • <부칙>

    본 약관은 2024 년 7월 1일 부터 발효하며, SK엠앤서비스와 회원사 계약에 의해 서비스를 개시하는 날부터 효력을 발휘합니다.

전자상거래 이용약관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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